기부문화 확산 앞장서는 ‘배우 임성언’…기부 콘서트 MC 확정

‘2023 아자아자 새출발 K-POP 기부콘서트’ 메인 MC 확정…희망찬 새출발 격려 기부 콘서트

이순화 승인 2023.01.20 10:54 | 최종 수정 2023.01.20 11:22 의견 0

배우 임성언. 사진=임성언


[ECC데일리=이순화 기자] 에스엠미디어그룹이 주관하고 ECC데일리와 인스타코리아가 주최하는 ‘2023 아자아자 새출발 K-POP 기부콘서트(AZAZ K-POP DONATION CONCERT 2023, 이하 AZAZ D-CON)’ 메인 MC에 배우 임성언이 확정됐다.

에스엠미디어그룹은 인터넷 경제·문화·자동차 전문매체 ECC데일리와 국내 유일 프리미엄자동차매거진을 발행하는 ‘럭셔리자동차매거진 M’, 초대형 화보형 연예매거진 ‘인스타코리아’ 등을 운영하는 언론그룹으로 지난 2021년 설립됐다.

MC로 발탁된 배우 임성언은 지난 2014년 SBS연기대상 일일드라마부문 여우조연상 노미네이트와 △2016년 밀라노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노미네이트 △2016년 제24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웹드라마상 수상 △2018년 제6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배우부문 수상 등을 수상한 실력파 배우다.

배우 임성언. 사진=여성조선


출연작으로는 TV드라마 부분에서 MBC 주말특별기획 ‘하얀거탑’을 비롯해 △SBS 대하사극 ‘연개소문’ △SBS ‘쩐의 전쟁- 번외편’ △SBS 일일아침드라마 ‘청담동 스캔들’ △MBC수목미니시리즈 ‘봄밤’ 등 30여편에 출연해 안방 극장을 뜨겁게 달궜다. 올해 역시 KBS월화드라마 ‘두뇌공조’를 통해 안방을 찾아갈 예정이다.

또한 드라마에 이어 임성언은 △2007년 ‘므이’ △2014년 ‘겨울, 바다’ △2017년 ‘미스 푸줏간’ 등 10여편의 영화에 출연하며 스크린을 통해서도 많은 작품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웹 드라마 △2016년 ‘교회오빠의 연애QT’ △2015년 ‘서촌일기’ ▶연극 △2018년 ‘장씨일가’ △2012년 ‘작업의 정석’ △2011년 ‘반쪽 날개로 날아온 새’ ▶콘서트 △2022년 ‘베를린, 당신의 계절’ ▶뮤직비디오 △박광현 ‘그래요’ △멜로브리즈 ‘모메모리’ △조은 ‘반성문’ △더넛츠 ‘사랑의 바보’ △에스진&란 ‘가슴이 아려와’ △태사비애 ‘손바닥’ △미녀삼총사 ‘운명’ △김동완 ‘손수건’ △박현빈 ‘모래시계’ △조관우 ‘바보’ 등 활발한 방송 활동을 통해 잘 알려진 실력파 배우다.

다수의 CF와 예능 등에서도 끼와 재능을 선보이며 만능엔터테이너로 자리잡은 배우 임성언은 이번 ‘AZAZ D-CON’ 메인 MC를 수락하며 “국내외적으로 힘든 시기에도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무엇인가를 다시 시작해야한다는 것은 또 다른 기회이자 현대인의 숙명”이라며 “하지만 이들의 출발에 무엇인가 작은 도움이되고 힘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고 해서 흔쾌이 수락하고 함께하게돼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배우 임성언. 사진=퀸(QUEEN)


실제 이번에 실시하는 ‘AZAZ D-CON’은 2023년 1월과 2월에 졸업과 입학을 비롯해 결혼, 취업, 면허취득, 출산 등 모든 새출발을 시작하는 이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진행하는 콘서트로 티켓팅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운영경비 제외) 전액을 현장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다만 격려금 수령과 당첨을 위해서는 현장에 추첨 당사자가 추첨당시 있어야하며 새출발에 대한 증명(관련서류 등)된 이들에 한해 격려금이 지급된다. 참여는 ‘AZAZ D-CON’ 티켓팅 후 콘서트 현장에 방문 후 새출발이 입증되면 추첨권을 제공, 콘서트 진행 중 추첨을 통해 당첨시 격려금(예정, 1인당 200만원)이 제세공과금을 제외하고 주어진다.

‘AZAZ D-CON’의 주관사인 에스엠이디어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맞는 첫 정상화된 세상에서 무언가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는 것은 큰 행운이지만 경기가 회복되지 않은 점은 이들에게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며 “이에 이들에게 작은 힘이 돼 새출발이 또 다른 삶의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AZAZ D-CON’에는 새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코로나19 펜데믹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새출발을 이룬 국내 최정상의 신인 K-POP그룹인 하이키, 우아(WOO! AH!), 트리플엑스와 무대위의 작은 거인 ‘알렉사’ 등이 이미 출연을 확정지은 상태다.

저작권자 ⓒ ECC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