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KB스타뱅킹 자산관리 서비스’ 쉽고 편리하게 개편

최동연 승인 2022.11.25 14:50 의견 0

사진=KB국민은행


[ECC데일리=최동연 기자] KB국민은행이 연령대별 자산관리 니즈를 파악해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도록 KB스타뱅킹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개편했다.

KB국민은행은 △자산 변동내역과 오늘의 할 일을 확인할 수 있는 ‘한번에’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재무설계와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AI 맞춤 서비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지금 가장 필요한 상품 1가지를 제안하는 ‘원픽상품’ △고객별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알려주는 ‘자산관리 팁’ △내 자산을 비교하고 부자들의 인기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부자되는 데이터’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KB스타뱅킹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고객은 ‘한번에’를 통해 자산 변동내역, 은퇴준비율, 신용점수 등을 확인하고 오늘 해야하는 자산관리 활동을 체크할 수 있다. 또한 라이프사이클별 ‘재무설계’를 통해 자산관리 솔루션을 점검하고 AI 엔진이 추천해주는 ‘원픽 상품’ 1개를 확인해 정교하고 체계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10대부터 80대까지 지금 가장 도움되는 자산관리 방법을 제안하는 ‘자산관리 팁’도 이용할 수 있다. 용돈관리가 필요한 고등학생, 이제 막 입사한 사회초년생, 단돈 1만원의 투자방법이 궁금한 고객, 연말정산을 많이 받고 싶은 고객, 좋은 펀드 고르는 방법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자산관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래 친구들과 자산을 비교할 수 있는 ‘부자되는 데이터’도 선보인다. 또래 친구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콘텐츠·뉴스, 가장 많이 가입한 상품정보 등을 재미있게 경험해보고 부자들에게 인기있는 상품도 확인 및 가입할 수 있다.

아울러 만능 금융캘린더를 신설해 모든 금융기관의 이체·카드결제일, 예적금 만기일, 투자상품 환매일·입금일, 아파트청약일, 세금납부일, FOMC 일정 등도 매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자산관리 솔루션을 이용해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고도화된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CC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