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에스 AAA의 특별했던 '첫 발걸음'

'차세대 글로벌 K팝 기대주'의 당찬 데뷔 행보…‘설렘 가득 첫 활동’ 포인트 셋

이순화 승인 2022.11.25 14:40 의견 0

사진=모드하우스


[ECC데일리=이순화 기자] 그룹 트리플에스(tripleS)의 첫 디멘션(DIMENSION) ‘Acid Angel from Asia’가 '마스터(MASTER)'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Acid Angel from Asia는 지난달 데뷔 앨범 'ACCESS'를 발매하고 설렘 가득한 첫 활동에 돌입했다. 이들은 타이틀곡 'Generation'으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며 데뷔 활동은 물론 앞으로의 발걸음에도 기대를 더했다.

◆ 세계 최초의 팬 참여형 아이돌

Acid Angel from Asia 활동에서 의미를 둘 수 있는 것은 바로 팬들이 직접 탄생시킨 아이돌 그룹이란 점이다.

창립 당시 세계 최초의 '팬 참여형 걸그룹'을 제작하겠단 목표를 내세운 소속사 모드하우스. 이들은 실제로 트리플에스의 공식 어플리케이션 '코스모(COSMO)'를 론칭, '그래비티(Gravity)' 투표를 통해 팬들이 직접 데뷔 멤버를 선택하는 특별한 경험을 안겼다.

팬들의 선택을 받은 김유연을 비롯해 김나경, 정혜린, 공유빈이 첫 '디멘션' Acid Angel from Asia에 합류했으며, 윤서연, 김수민, 김채연, 이지우는 두 번째 '디멘션' +(KR)ystal Eyes을 완성했다.

모드하우스에 따르면 Acid Angel from Asia와 +(KR)ystal Eyes는 단순한 유닛을 넘어선 개념이다. 트리플에스의 생태계 안에선, 유닛이 아니라 하나의 완결한 차원(디멘션)이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 Acid Angel from Asia의 빛나는 발걸음

사진=모드하우스


팬들의 관심 속에 Acid Angel from Asia의 첫 발걸음부터 빛이 났다. 'ACCESS'의 타이틀곡 'Generation'으로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자신들만의 서사가 담긴 무대를 선사하며 큰 호평을 이끌어낸 것.

데뷔 앨범 'ACCESS'는 아이튠즈 US K-POP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이들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아울러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가 'New Music K-POP' 카테고리에 AAA를 메인으로 선정, 'ACCESS'와 'Generation'을 추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와 함께 SBS M '더쇼'에선 하이라이트에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MBC M '쇼! 챔피언'에서도 5위를 기록하는 등 갓 데뷔한 신인 걸그룹으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또한 미국 전역으로 방송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 새로운 팬 소통돌의 탄생

사진=모드하우스


Acid Angel from Asia의 활동은 비단 방송에만 그치지 않았다. 꾸준한 팬 사인회로 만남의 접점을 넓혔다. 음악 프로그램 활동을 마친 이후에도 팬들과의 소통을 꾸준히 이어가며 '마스터'들과 데뷔의 기쁨을 나눴다.

이처럼 Acid Angel from Asia를 탄생시킨 마스터들과 추억을 만들고 있다. 멤버들은 첫 활동이라는 특별한 순간을 함께하는 팬들과 소중한 기억들을 하나씩 쌓아올리면서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트리플에스는 Acid Angel from Asia 활동 중에도 쉼 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데일리 콘텐츠인 '시그널(SIGNAL)'을 꾸준히 업로드하는 한편 아홉 번째 멤버인 S9 카에데까지 공개하며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중이다.

설렘 가득한 데뷔부터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는 트리플에스 Acid Angel from Asia. 이들의 배턴을 이어받을 또 다른 '디멘션' +(KR)ystal Eyes에 대한 K팝 팬들의 관심은 더욱 달아오르고 있다.

저작권자 ⓒ ECC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