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에 프리미엄을 더하다, 벤츠 악트로스 L Edition A 출시

다임러 트럭 코리아, 벤츠 악트로스 L 최상위 모델 Edition A 국내 출시…강화된 5대 혁신 사양 등 최첨단 기술 대거 탑재

이범석 승인 2022.10.13 11:10 의견 0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의 최상위 모델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Edition A 2663LS 6x2 기가스페이스'. 사진=다임러 트럭 코리아


[ECC데일리=이범석 기자]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한층 더 강화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업그레이트(Upgreat)한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의 최상위 모델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Edition A 2663LS 6x2 기가스페이스'를 비디오 쇼케이스를 통해 선보인다.

벤츠 악트로스 L 라인업은 지난 8월 출시한 △530마력급 2653LS 6x2 기가스페이스 △510마력급 2651LS 6x2 스트림스페이스 △460마력급 2646LS 6x2 스트림스페이스 모델에 이어 이번 최상위 모델 630마력급 Edition A 2663LS 6x2 기가스페이스 출시로 총 4종 라인업으로 확대됐다.

이번 비디오 쇼케이스는 안토니오 란다조(Antonio Randazzo)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이사 인사말 및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소개, 이원장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총괄 상무의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Edition A 소개 등으로 구성 됐다.

안토니오 란다조(Antonio Randazzo) 대표이사는 “5세대 악트로스 라인업 중 동급 최상의 혁신 및 편의 사양을 적용하여 업그레이트(Upgreat)한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을 국내 고객에게 소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악트로스의 L의 L은 Large & Luxury를 상징하듯 벤츠 트럭 고객들에게 기존 보다 더욱 뛰어난 운전 성능과 편의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장 상무 역시는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의 최상위 모델은 현존하는 가장 진보된 트럭으로 국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아트의 A와 풀 에어서스펜션의 A를 더해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Edition A’로 명명했다”며 “A는 모든 알파벳의 가장 선두고 최고를 의미하듯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Edition A’보다 상위 클래스는 존재하지 않는 다는 의미”라고 자부 했다.

◆ 최상위 트럭과 아트의 조우

럭셔리 드라이빙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Edition A’ 실내. 사진=다임러 트럭 코리아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한국의 어반 아트의 개척자인 그래피티 아트 작가 XEVA(제바)와 협업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Edition A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아트 데칼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최첨단 혁신 기술들을 총망라한 프리미엄 트럭의 최상위 모델로 현존하는 가장 진보적인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Edition A만의 프리미엄을 극대화했다.

트럭과 아트가 만나 새롭게 개발된 아트 데칼 디자인은 혁신의 주역들인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이 펼쳐 나가는 세상 및 새로운 우주,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모습, 최상을 의미하는 A와 메르세데스-벤츠의 자긍심(STAR)을 표현했다.

◆ 풀 에어서스펜션을 통한 ‘도로 접근성’ 강화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Edition A에는 1축을 비롯한 모든 축에 메르세데스-벤츠 트럭만의 혁신적인 기술의 최첨단 에어서스펜션이 장착돼 장거리 운전을 많이 하는 트럭커 및 동승자에게 마치 구름 위를 달리는 듯한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풀 에어서스펜션은 최상의 승차감 외에도 차량의 상태를 더욱더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어 핸들링과 제동 성능 향상은 물론 차량의 전고를 자유롭게 조정 가능하게 함으로써 험로에서도 현장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여 차량의 부식과 파손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 편안한 드라이빙(Relaxed driving)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라인업. 사진=다임러 트럭 코리아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Edition A에는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과 더불어 효율성과 내구성을 높인 ‘업그레이트 미러캠(Upgreat MirrorCam)’ △부분 자율 주행 시스템의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인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2(ADA 2)’ △지형에 따라 엔진 출력과 변속을 최적화함은 물론 5단계로 보다 세분화해 운전자의 상황에 맞춤식 세팅이 가능한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 △향상된 보행자 인식 기술을 갖춘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5(ABA 5)’ △트럭의 디지털 시대를 여는 ‘멀티미디어 콕핏(Multimedia Cockpit)’ 등 한층 더 강화된 5대 혁신 기술이 탑재됐다.

또한 이 같은 다양한 혁신 기술을 대거 탑재함으로서 △힘들지 않은 ‘운전(Drive)’ △최상의 ‘작업(Work)’ △더욱 편안한 ‘거주(Live)’ 등 편의성을 더욱 극대화하면서 동시에 사고 위험을 감소시켜 트럭의 막대한 사고 비용과 사고에 따른 운휴 비용 절감에 기여해 뛰어난 효율성까지 실현했다.

아울러 상용차 업계 최초로 장착된 디지털 미러의 시대를 개척한 ‘미러캠(MirrorCam)’은 업그레이드 미러캠(Upgreat MirrorCam)으로 한층 강화해 새로운 디자인과 짧아진 미러캠(MirrorCam) 암을 통해 공기역학과 연료 소모를 대폭 개선했다. 선명도를 더욱 높인 미러캠(MirrorCam) 디스플레이는 눈부심을 줄이고 언제나 선명한 화면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새롭게 설계된 일체형 풀 LED 헤드램프는 메인 램프에 LED를 신규 적용해 최적화된 라이트 비율과 노면 조명 방식으로 안전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 더 편안한 실내 생활(Better living) 제공

630마력급의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Edition A는 국내 법규 최대 한도인 실내 폭 2.5m의 엔진 터널이 없는 완전 평면 플로어 기가스페이스 캡을 적용하여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휴식의 안락함을 더해 주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토퍼 외에도 프리미엄 와이드 2층 침대가 장착돼 장거리 주행 중 휴식이나 취침에 도움을 주며 실내 방음 및 단열 패키지가 적용돼 외부로부터 소음을 차단, 휴식 중 피로감을 덜어주고 운전의 집중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통풍 가죽 시트(국내 제작)가 적용돼 고급스러운 착좌감과 함께 사계절 쾌적하고 편안한 운행을 돕고 실내 흡음재와 단열재를 강화하는 등 탁월한 실내 방음 및 단열 성능도 대거 향상됐다.

한편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13일 카카오TV 채널 비디오 쇼케이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Edition A’ 출시를 기념해 아트 데칼 디자인을 적용한 굿즈(에코백 또는 피크닉 매트 등) 증정과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모바일 이벤트, 시승 참여 고객 굿즈 증정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이 외에도 올해 연말까지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장미 축제’ 프로모션 △업계 최대 혜택의 벤츠 서비스카드 골드 멤버십 혜택 등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ECC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