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DB적립금운용 지원시스템’ 구축

DB형 퇴직연금 고객사 대상 ‘적립금운용위원회 구성·적립금운용계획서 작성’ 전문컨설팅 제공

최동연 승인 2022.07.27 10:28 의견 0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 사진=KB국민은행


[ECC데일리=최동연 기자] KB국민은행이 DB적립금운용 지원시스템인 ‘KB Investment Plan Supporting System(이하 KB-IPS)’을 구축해 전문컨설팅을 제공한다.

‘KB-IPS’는 DB형 퇴직연금 고객사의 적립금운용위원회 구성과 적립금운용계획서 작성 지원을 위해 구축되었다. KB국민은행은 ‘KB-IPS’를 활용하여 퇴직연금 자산 및 부채에 대한 시뮬레이션 분석을 통해 고객사가 적합한 수준의 목표수익률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KB금융그룹의 퇴직연금 전문가가 분석 결과를 토대로 최적의 자산배분 솔루션을 수립해 고객사에게 적립금운용계획서도 제공한다.

특히 컨설팅 결과가 고객사의 목표수익률과 자산배분 수립 과정을 잘 보여주고 있어 적립금운용위원회의 운용계획서 심의·의결 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진행한 컨설팅 결과 △합리적인 목표수익률 △위험자산투자한도 및 투자정책 △다양한 맞춤형 자산배분 등을 제공해 고객사의 큰 호응을 얻었다.

KB국민은행 전동숙 연금사업본부장은 “DB적립금운용 지원시스템인 ‘KB-IPS’를 통해 다양한 고객사에게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적립금 운용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CC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