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봉사로 지역건강 지키는 '서울베스트의원'

안익준 병원장 "작은 밀알이 되어 군포 송부동이 건강하고 활기찬 신도시로 자리잡길"

최동연 승인 2022.06.13 12:44 의견 0

'우리하나 나눔 의료봉사'에 참여한 주민에게 영양수액을 주사하고 있는 서울베스트의원 간호사. 사진=지역경제발전총연합회


[ECC데일리=최동연 기자] "고령화시대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병원을 스스로 찾지 못하는 의료사각지대를 찾아내 건강한 도시를 만드는 것이 의사의 도리다"

최근경기도 군포시 송부동에 지역 의료 취약계층에게 나눔 의료봉사를 솔선하는 '서울베스트의원'의 안익준 병원장의 말이다.

지난 10일 송부동주민지원센터의 도움으로 서울베스트의원과 바른선한의원, SA심리발달센터가 함께하는 지역 의료나눔행사가 실시됐다.

이날 행사를 준비하는데 앞장 선 송우선 지역경제발전총연합회 국장은 "처음하는 의료봉사 활동에 주민지원센터를 비롯해 모든 분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참여해주셔서 가능했다"며 "여건이 허락한다면 1회성이 아닌 꾸준히 실시해 송부동 주민들의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작은 힘을 보태려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모은 지원을 아끼지 안은 안익준 서울베스트의원 병원장 역시 "그동안 2년여의 코로나 터널을 지나오며 모든 국민들이 힘든 시간을 보낸 것이 사실"이라며 "이에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의 건강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위해 이번 의료나눔을 시작으로 꾸준히, 지속적인 의료봉사를 통해 모두라 건강한 송부동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실시한 '우리하나 나눔 의료봉사'는 지역경제발전총연합회가 주관하고 송부동주민자치센터와 서울베스트의원, 바른선한의원, SA심리발달센터가 참여한 가운데 군포 송부동 송정풍산리치안 일원에서 지역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 외에도 크로바 양계에서 친환경 유정란을 진료받은 모든 분들에게 무료로 제공했으며 '우리하나 나눔 의료봉사'는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ECC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