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잡지 맞아?…국내 최초 ‘럭셔리 자동차매거진’ 나온다

에스엠미디어그룹, 1년 구독료 60만원 ‘고품격 자동차매거진’ 창간…정기구독자 500명으로 제한

이범석 승인 2022.04.08 11:54 의견 0

국내 최초 발행되는 고품격 ‘럭셔리 자동차매거진 M’ 창간호 표지 시안. 사진=에스엠미디어그룹


제작비용만 1권당 3만원을 초과하는 국내 최초 럭셔리 자동차전문 매거진 ‘M’이 창간한다.

인터넷신문 ECC데일리를 운영하는 에스엠미디어그룹이 ‘럭셔리 자동차매거진 M(이하 M)’을 창간한다고 밝혔다.

M은 국내 최초로 발행되는 고품격 럭셔리 자동차매거진으로 월간지지만 창간 첫 해인 올해는 매 홀수 월에만 발행될 예정이며 정기구독자 또한 선착순 500명까지만 구독을 받는 에디션 매거진으로 출간된다.

특히 창간호에는 럭셔리 브랜드의 대명사 중 하나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에 대한 역사와 전통, 마이바흐만의 특징, 신차 계획 등 미래 비젼까지 등 브랜드에 대한 모든 것이 수록된다.

또한 국내 공식 수입딜러 중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성자동차(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가 걸어온 길을 소개하며 오늘의 공식딜러 업계가 나아갈 길을 제시한다.

아울러 M은 퍼포먼스의 대명사 마세라티와 페라리를 수입 판매하는 FMK의 전시장 탐방을 통해 본 퍼포먼스 차량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 등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와 기업을 집중 소개하며 국내 최초 럭셔리 자동차 전문지로의 첫발을 내 딛는다는 계획이다.

M의 발행을 결심한 에스엠미디어 관계자는 “럭셔리 자동차브랜드 M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매거진으로 사양사업으로 접어든 국내 잡지업계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며 “일반 잦비 발행보다 1권당 제작비가 10며배 차이가 나는 것과 정기구독자의 한정 역시 매거진의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서다”라고 말했다.

한편 럭셔리 자동차 매거진 M은 1권당 소비자 판매가격을 10만원으로 책정했으며 정기 구독시 10%를 할인 적용할 예정이며 올해는 5월부터 매 홀수월에 발행되고 2023년부터는 매월 발행할 계획이다. 정기구독자는 선착순 500명으로 한정되며 추가 구매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할 예정이다.

또한 에스엠미디어그룹은 오는 6월부터 화보형연예전문매거진 인스타코리아(인스타-K)를 럭셔리 자동차 매거진과 교차해 올해 발행하고 2023년부터는 M과 함께 매월 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ECC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